■캔댄스 차우 IL 17지구 주하원 민주당 후보
일리노이주 17지구 주하원의원 민주당 후보로 출마하는 캔댄스 차우<사진>는 대만계 남편과의 사이에 공립학교에 다니는 2명의 자녀, 시드니와 클로이의 엄마로서 ‘공평하고 질 높은 공교육 제공’, ‘중산층 보편 복지 확대’ 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일리노이주 65지구 교육위원장 및 파이낸스 체어로 활동 중인 차우 후보는 “내 평생의 롤모델인 나의 어머니는 고아원에서 자랐고 고등학교 졸업장도 받지 못한 채 홀로 나를 키우셨다. 어머니는 나에게 당신보다 더 나은 삶을 주기 위해 2개 이상의 일을 하면서 최고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몇 년간 65지구는 재정난이 정말 심각했다. 교육위원장으로서 아무리 노력해도 주정부 차원의 문제는 내가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면서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 없이 공교육을 받을 수 있고 누구에게든 사회 복지 서비스가 닿을 수 있도록 목소리를 내기 위해 주하원에 도전했다”고 덧붙였다.
“한인 커뮤니티와 나는 ‘교육’을 최고의 가치로 보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차우 후보는 “타지에서 이민자로, 또는 이민자의 아이로 살아가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라는 걸 안다. 이민자의 삶을 100% 이해할 순 없겠지만 중산층 가정의 엄마로서, 그리고 힘든 삶을 살았던 한 싱글맘의 자녀로서 그들의 고충을 최대한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해 항상 귀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캔댄스 후보는 현재 고등학생, 대학생 등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한인들의 참여도 바라고 있다.(참조: candancechow.com)
■사기스 상가리 IL 9지구 연방하원 공화당 후보
‘Honor & Empower The American Dream’을 캠페인 슬로건으로 내걸고 IL 9지구 연방하원의원선거 공화당 후보로 출사표를 던진 사기스 상기리<사진>는 “이번이 첫 정계 도전인 만큼 남들 보다 더 열심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수계 커뮤니티가 원하는 이야기를 들어줄 수 있는 의회를 만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20여년간 미육군 특수부대원으로 복무하다 지난 2014년 중령으로 전역한 그는 “군생활 중 한국에 있는 506 보병연대 공중강습부대에서 1년간 근무했는데 그때 한국에 대해 많이 배웠다. 특히 남북한 안보문제에 큰 관심을 갖고 공부했었다”면서 “한인 커뮤니티와 그들의 역사 그리고 문화 등 모든 것에 대해 그 어떤 후보보다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한다. 나 같은 후보가 의회에 있다면 커뮤니티 차원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NEC-SE’라는 정책 연구소를 설립해 운영 중인 그는 “나 또한 이민자이고 스코키에 거주하는 네 아이의 아빠다. 그리고 미국에 처음 이민 왔을 땐 ‘Yes or No맨’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어를 못했다. 나는 모든 이민자들의 고충과 문제점을 이해할 수 있고 주의회가 이들을 서포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9지구는 글렌뷰, 에반스톤, 몰튼 그로브, 나일스 등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서버브 지역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남북한 문제에 대한 포럼 등을 개최하면서 소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1969년생인 사기스 상기리 후보는 이란 우르미아 출생으로 1980년 이슬람 혁명 직후 가족들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왔으며 드폴대 정치학과를 졸업했다.(참조: votesangari.com)
<
신경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