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의 꽃으로 알려진 주식은 미국에서는 보너스 (RSU, Restricted Stock Units)나 401k, Roth 계좌 등의 은퇴연금과 깊은 연관이 있어요. 따라서, 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는 자산관리에 큰 도움이 돼요. 물론, 투자에 관해서는 전문가의 도움도 받을 수 있지만, 작은 규모로 직접 주식투자를 경험해 볼 수도 있어요. 미국에서 주식은 여러 가지 기관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1) 시중 대형 은행
: 제이피 모건, 웰스 파고, 뱅크오브아메리카, 시티 등 미국의 대형 은행들은 각기 개인 투자자를 위한 투자 부서를 운영하고 있어요. 특히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메릴린치를 인수하면서 은행과 연계된 각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요. 이들 은행에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계좌와 직접 관리할 수 있는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계좌는 컨설팅 수수료가 있어요. 직접 관리할 수 있는 계좌의 경우, 은행을 직접 방문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해서 간단하게 열 수 있어요. 제이피 모건의 경우, 24.95달러의 수수료를 부과했지만, 이 은행의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서 거래할 경우 첫 1년간 100회의 무료 거래, 다음 해부터는 2.95달러를 받는다고 해요. 계좌에 15,000달러를 예치할 경우는 지속적으로 무료로 거래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뱅크오브아메리카 소속의 메릴린치의 경우, 예금에 따라 등급이 나뉘는데 최상급 (예금 100,000달러 이상) 고객일 경우 월간 100회의 거래에 대해 수수료를 면제해 주고 있어요. 일반 고객은 거래당 6.95달러를 받는다고 하네요.
2) 증권회사
: 주식 거래는 이트레이드 (E-trade), 피델리티 (Fidelity), 찰스 스왑 (Charles Schwab) 등 증권 거래 전문 회사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이트레이드는 6.95달러의 거래 수수료를 받고 피델리티와 찰스 스왑은 4.95달러의 거래 수수료를 받는다고 해요. 계좌를 열기 위해서는 이들 회사의 지점을 방문할 수도 있고,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도 있어요.
3) 트레이딩 앱
: 기술의 발달로 여러 가지 주식 거래가 가능한 앱이 생겼어요. 이들 앱들 중 대표적인 앱이 로빈후드 (Robinhood)에요. 이 앱을 통해서 주식을 살 때는 수수료가 없지만 팔 때는 1 페니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해요 (이 수수료 (SEC&TAF)는 거래 수수료를 면제받는 다른 금융기관에서도 적용돼요). 물론 계좌를 유지하거나 열때의 수수료는 없고, 계좌도 온라인으로 쉽게 만들 수 있어요.
미국에서 주식계좌는 영주권자와 시민권자뿐만 아니라 취업비자 (H-1)를 가진 사람들도 열 수 있어요. 특히, 증권회사나 트레이딩 앱의 경우 취업비자를 가진 사람들도 계좌를 열 수 있다고 해요 (메릴린치의 경우, 영주권 및 시민권자만 주식계좌를 열수 있어요). 하지만, 취업비자의 경우, 회사에서의 활동이나 급여가 주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주식거래가 주업으로 보일 만큼의 많은 거래나 큰 거래는 비자의 취지에 맞지 않아서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해요. 따라서, 취업비자를 소지한 분들은 취미생활이나 공부의 의미로 투자를 조심스럽게 해야 한다고 하네요.

사진러브한인 사진 동호회 사진러브(회장 크리스 고)는 13일 용수산에서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홀인원] 이상원 박사 [홀인원] 이상원 박사](http://mimg.koreatimes.com/200/120/manage/la/images/people/1766111205_people_image_1.jpg)
일반외과 전문의 이상원(왼쪽) 박사가 지난 9일 뉴포트비치 소재 골프장 9번 홀(152야드)에서 레스큐 클럽으로 친 샷이 그대로 홀에 빨려 들…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가든스윗호텔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동인지 ‘외지’ 제35집 출판 기념회와 ‘제23회 재미…
6.25 참전유공자회와 대한민국 육군협회 등 남가주 지역 향군 단체 연합은 19일 오전 11시30분, 용궁에서 송년 행사를 개최한다. 드레스코…
KYCC13일 윌튼 플레이스 초등학교에서 열린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 홀리데이 카니발’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는 KYCC 창립 …




![[건강포커스]](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2/20/20251220094734695.jpg)





















![[업계]](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5/12/19/20251219221900695.jpg)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양상훈 수필가ㆍ시인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김도년 성균관대 건축학과 교수 스마트도시·건축학회장 
퀸즈장로교회가 18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교인들의 정성과 사랑이 듬뿍 담긴 ‘사랑의 바구니’ 130개를 소방서와 경찰서, 요양원, 선교회, 그…

워싱턴성광교회(담임목사 임용우)는 18일 한인단체와 소방서‧도서관 등에 총 2만9천 달러의 성금을 전달했다. 지난 2011년부터 15년째 지역…

트럼프 대통령은 17일 “취임 1년 만에 우리는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성과를 이뤄냈다”고 말했다.트럼프 대통령은 동부시간 이날 밤 9시부터 백…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베스트 경험삼아 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베스트 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