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다운타운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된 사찰음식과 템플 스테이 홍보 행사에는 한국 조계종 총무원장인 원행스님을 비롯한 LA 현지의 스님들과 주류사회 정치와 경제, 학계 인사가 함께 자리해, 1700년간의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식자재 고유의 맛을 담은 사찰음식을 맛봤습니다.
이날 만찬에 선보인 사찰음식은 총 24종의 메뉴와 2종의 차로 5코스에 나뉘어 선보여졌으며, 조계종에서 선정한 사찰음식 명장 1호이자 한식진흥원의 이사장을 맡은 선재 스님이 직접 음식을 준비해 이 자리에 참석한 타인종 인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선재 스님은 프랑스의 르 코동 블루, 뉴윽의 CIA 같은 유명 요리학교에서 초청 강연, 그리고 ‘당신은 무엇을 먹고 사십니까’등의 저술활동을 통해 한식 홍보에 앞장서 한국에서 사찰 음식계의 스타 쉐프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애호박 만두, 계절 채소를 이용한 잡채, 연근 밥, 감자 부각 등 건강하고 다채로운 음식을 맛본 참석자들은 재료 고유의 맛을 담은 한국 전통음식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템플 스테이 관광 설명회도 열려 한국 관광에 대한 주류인사들의 관심을 불러모았습니다
한국 TV 이수연입니다.
영상 촬영 : 한국TV 신유정
영상 편집 : 한국TV 남궁솔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미선 서북미문인협회 회장시인
이희숙 시인·수필가
심상용 / 서울대 미술관장
서정명 / 서울경제 기자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정영현 서울경제 테크성장부장 
연방 국토안보부가 10일 ‘국토안보 태스크포스’(HSTF) 뉴욕지부를 출범시켰다.HSTF는 마약 카르텔, 인신매매, 자금세탁, 갱단 등 국제범…

‘글로벌 앰버서더 티처스 프로그램’(Global Ambassador Teachers Program)은 국제 교사 교환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로 …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 직후 불법체류자 100만 명 추방 목표 달성을 위해 초강경 조치를 본격화하면서 미주 한인사회에 불안감이 심각하게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