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애폴리스 시위대, 상점 털고 방화…주 방위군 배치
▶ LA·멤피스로 시위 확산…법무부 “흑인 사망 엄정 수사” 성명
미니애폴리스 대형마트를 약탈하는 시위대 [AP=연합뉴스 / 스타트리뷴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약탈과 방화로 어지러진 미니애폴리스 시내 [AP=연합뉴스]
방화로 불타고 있는 미니애폴리스 시내 건물 [AP=연합뉴스 / 스타트리뷴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남가주 지역 대표적 문화기관의 하나인 토랜스 아트 뮤지엄이 실시하는 국제 아트페어에 미주 한인 및 한국 작가들이 대거 진출해 올해도 작품을 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임을 알리는 홍보영상 ‘…
독립기념일인 지난 4일 우정의 종각에서 제48회 샌피드로 독립기념일 행사가 열린 가운데 김응화 무용단이 초청돼 부채춤과 아리랑춤을 선보이며 관…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회장 이현옥·이하 시니어센터)가 한국의 대형 악기제조 기업 삼익악기(회장 김종섭)로부터 시가 1만6,895달러 …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김지영 변호사의 모친 정종숙씨가 지난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발인은 한국시간 7일 오후 3시 공주 장례…
지난 4일 새벽 텍사스주에 쏟아진 기습 폭우로 수십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는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텍사스주 중부지역에…
지난 1월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한 이래 버지니아에서 5개월만에 약 3,000명의 불법체류자들이 체포된 것으로 파악됐다.지난 5일 언론매체 뉴욕…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백인 경찰 백번봐도 잘못했다. 일벌백계로 혼나야한다. 하지만 시위하는 흑우들, 왜 상점을 약탈하지? 약탈이 시위인가? 자신들의 입장을 스스로 약화시키는 한심함에 한숨이..ㅠㅠ
흑인들은 법 위에 군림하는 존재인가? 왜 아무 관계없는 상점들을 약탈하는가? 이 핑계 저 핑계로 걸핏하면 약탈하는 습성을 버리기 바란다. 미국의 수치이다. 미국은 당면한 과제도 많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결국 흑인들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가에 달려 있다고 본다.
도적의 DNA
저런 폭력시위는 고인의 죽음에 대한 의미에 재를 뿌리는 거다. 로드니 킹 이후 LA폭동으로 의미가 퇴색 되었고 30년전이나 지금이나 흑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은 바뀐게 없다. 간디나 루터 킹이 비폭력 저항을 지지해왔고 지난 한국의 촛불이 위대한 이유는 폭력이 배제된 의사표현의 위대함 때문이다. 아직 미안하지만 미국의 흑인들은 갈길이 먼듯하다. 한두사람의 리더가 아닌 다수가 각성해야 흑인에 대한 인권 의식도 서서히 개선될것이다.
백인 경찰이 죽일 놈이긴 하지만 시위만 하면 인종차별과는 무관한 가게들 약탈하는 흑인은 과연 옳은가? 무의식 속에 사람들에게 흑인에 대한 차별심이 생기게 하는 건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