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지역 실업수당 신청 폭 11주째 감소
연방 노동부는 DC, 버지니아, 메릴랜드에서 지난 6일로 끝난 6월 첫째 주에 156만6,000명, 13일로 끝난 6월 둘째 주에는 150만8,000명이 실업수당을 신청해 실업수당 신청 폭이 11주째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워싱턴지역에서 처음으로 실업수당을 신청한 사람들의 수도 첫주 7만4,254명에서 둘째주 5만3,988명으로 줄어들었다. DC는 3,385명에서 3,002명, 메릴랜드는 4만1,638명에서 2만2,902명, 버지니아는 2만9,231명에서 2만8,084명으로 감소했다.
▶VA 흑인여성 주상원의원, 주지사 출마
흑인여성인 버지니아 주상원의원이 주지사 출마를 발표했다. 제니퍼 맥클레란 주상원의원(민주)은 18일 현재 코로나 19와 인종차별 반대 시위 등 버지니아가 두 개의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며 자신은 주경제를 다시 회복시킬 능력도 있고 지금까지의 기록이 그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면서 주지사 출마를 공식화했다.
맥클레란 주상원의원이 내년 선거에서 당선이 되면 첫 흑인 여성 주지사가 된다. 맥클레란 주상원의원은 47세로 주하원의원으로 정계에 입문해 지난 14년 동안 의정활동을 했다. 현재 버라이존사 변호사로 근무하고 있다.
한편 공화당에서는 아만다 체이스 주상원의원이 지난 2월 출마를 발표했으며 사업가 피트 스나이더도 출마에 관심을 표명했다. 버지니아에서는 지난 10년동안 공화당 후보가 주지사 선거에서 당선된 적이 없다.
▶UVA, 가을학기 개강 계획 발표
버지니아대학(UVA)이 25일 가을학기 개강 계획을 발표했다. 대학측은 코로나 19로 인해 가질 수 있는 질문을 예상해 대학 웹사이트에 질문과 답 형식으로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학생들은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나 얼굴가리개를 착용해야 하며 사회적 거리인 6피트를 유지해야 한다. 교내 식당은 수용인원 50% 범위 내에서 운용된다. 교내에는 세정제가 구비된다. 체육관의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숫자가 제한된다. 온라인으로 수업을 원하는 학생들의 경우, 온라인 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수강생이 많은 수업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고 교수가 강의실에서 강의하는 경우도 온라인 수업도 병행된다. 학생들과 교수, 직원들은 모두 매일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자신의 증상을 체크하는 것이 요구된다. 그리고 코로나 19 테스트는 원하는 경우, 누구든지 할 수 있도록 한다.
<
이창열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