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맹들, 트럼피즘 복귀 가능성 고려…미국내 현안 최우선 집중도 요인”
▶ 백악관 안보보좌관 “트럼프 4년은 일탈이지 ‘뉴노멀’ 아니다”
[사진 제공 = 로이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4일 워싱턴DC 국무부 청사에서 외교정책에 관한 연설을 하고 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취임 후 첫 부처 방문인 국무부에서 한 연설을 통해 전 세계 미군의 주둔 태세를 다시 검토하고 이 기간 독일 주둔 미군의 재배치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로이터] 15일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그가 탑승한 차량이 지나가기를 기다리며 연도에 몰려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대통령의 날’인 이날 웨스트팜비치에서 열린 친트럼프 집회를 승용차를 타고 방문했다. 이번 나들이는 의회폭동을 부추긴 내란선동 혐의로 발의된 의회의 트럼프 탄핵안이 최종 부결된 뒤 처음이다.
한국 재외동포청 산하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는 전 세계 재외동포 가운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2025년도 초청 장학생 80명을 최종 …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뿌리·성인평생교육 2024-2025 올해의 우수강사 9명을 선정해 지난달 26일(목)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미주한국어교육장학재단(KLESF·이사장 나영자)은 지난달 28일 LA 한인타운‘용수산’에서 이사회를 열고 2025년 한국어 장학생 및 우수교사…
지난 5월29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이화여고 70회 졸업 55주년 재상봉의 날’ 행사에 참석한 LA 출신 동창생들이 기…
이찬수 목사 초청강사 충현선교교회 부흥회충현선교교회 설립 40주년을 기념하는 부흥회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그 힘의 능력으로 강…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 주최, 뉴욕한국일보 주관으로 오는 10월4일 맨하탄 한복판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안 퍼레이드 및 페스티발’ 조직위…
버지니아 주민들의 대다수가 데이터센터 건설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규제를 완화하고 세금 혜택까지 제공할 경우 반대 여론은 더욱 증가했다.…
제75주년 6.25전쟁 기념일을 맞아 지난 25일 샌프란시스코 프리시디오 공원내 한국전 참전기념비 앞에서 한국전 발발 75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말 생각의 시작이 실천으로 이어질땐 지구촌 어느나라도 미국을 의심안할걸로 엣날 미국으로 인식하겠지만 난 공화당의원님들이 깽판 놓을걸생각하면 큰 걱정입니다. 어느 가정이든 회사도 집안싸움으로 망했다는걸 알아 옳고름을 나라를위하는일에 적용한다면 별문제는없지만 편가르기하며 어리석게구는 트를신봉하는 공화당 정말이들이 문제인데 하루라도 빠르게 철들때 미쿡은 다시 일어날수있을거라 난 믿습니다.
우방들의 염려와 의심, 국내에서 발견된 자생적 극우의 힘, 코로나 바이러스를 극복하고 살려야하는 경제회복... 걸레저질인간 트럼프의 legacy다. 바이든과 행정부는 multiple targets들을 하나씩 차근차근 해결하는 길밖에 방법이 없다. 4년을 그렇게 해서 트럼프가 어질러놓고 파괴한 모든 것들을 회복할 뿐만 아니라, out-perform해서 미국이 돌아올 때는 이렇게 믿음직하고, powerful하다는 사실을 증명하기를 기대한다. 주변의 전문가들이 어떻게 하는 지를 잘 알고 있다. 함께 일하면 될 거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