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사위’ 공화당 잠룡 호건 “미국인, 극좌·극우에 지쳐”
미국 공화당의 차기 대선 잠룡으로 거론되는 래리 호건 메릴랜드 주지사는 10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공화당 내 영향력이 줄고 있다면서 미국은 트럼프로부터 멀어지길 원한다고 밝혔다.
차기 주지사 출마를 접고 대권의 꿈을 키워온 호건 주지사가 공화당내에서 영향력 건재를 과시하는 '트럼프 때리기'를 통해 대권 행보를 위한 본격적인 시동걸기에 나선 게 아니냐는 해석이 나온다.
호건 주지사는 공화당내에서 대표적인 반(反)트럼프 인사다. 한국계 부인을 둔 탓에 한국에 각별한 감정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한국 사위'로도 불린다.
호건 주지사는 이날 NBC 방송에 출연해 보수주의자들이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서서히 반발하고 있으며 공화당 역시 그와 조금씩 거리를 둘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나는 당에 대한 트럼프의 영향력이 시간이 흐를수록 줄어들 것이라고 말해왔고, 그것은 인상적으로 줄어들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그것은 생각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리고 있다"고 했다.
호건 주지사는 "난 몇 년간 이것에 관해 얘기해왔고, 나는 홀로 구명보트에 있는 것처럼 느껴왔다"며 "하지만 이제 점점 더 많은 이들이 매일 같이 목소리를 내고 있기에 우리는 더 큰 배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각종 여론조사에서 2024년 공화당 대선 후보로 여전히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당내 반발 심화로 인기가 가라앉을 것이라는 진단인 셈이다. 그의 발언은 동시에 당내 반트럼프 진영을 규합하려는 의도로도 읽힌다.
1·6 의사당 난입 사태 때 지지자들의 '폭동'을 유발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트럼프 전 대통령은 당시 시위대에 합류하려 했고 이를 위해 경호 차량 운전대를 탈취하려 했다는 증언으로 궁지에 몰린 상황이다.
물론 백악관 비밀경호대는 운전대 탈취 증언을 부인하고 있지만 하원 특위의 어어지는 청문회로 인해 트럼프의 정치적 위기 상황은 더 심각해진 게 사실이다.
트럼프의 공화당내 영향력 감소는 브라이언 캠프 조지아 주지사, 낸시 메이스 하원의원 등 트럼프의 낙선운동에도 불구하고 최근 예비선거에서 승리한 일부 공화당 후보들의 약진을 통해 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우리가 다른 방향으로 가는 것을 보길 원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며 "이들은 극좌와 극우에 좌절해 지친 대다수의 미국인"이라고 주장했다.
내년 1월 주지사직을 마무리하는 호건 주지사는 당 지도부의 연방 상원의원 출마 권유를 끝내 고사했다.
민주 당세가 강한 메릴랜드주에서 2번 연속 주지사에 당선될 정도로 온건 합리파로 분류되는 그는 대선 도전을 저울질하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7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bensonaire랑 따따봉봉은 같은 사람인가보네요 ㅋㅋㅋㅋㅋㅋ 아이디 바꿔쓰다 헷갈린듯 진짜 이런 멍충이를 봤나 ㅋㅋㅋ
따따봉봉, That's right! We don't want to let Trump make U.S.A. shameful again.
upturning the truth of election result. All of them are Trump's excellent and exclusive property.
mamamia09, Mr. Hogan cannot reach at Trump's lying skills, distribution of fake news, upturning the
꿈 깨라 니가 무슨 대통령이냐 트럼프 발끝에도 못 쫒아가는 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