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5일 맨하탄 아메리카 애비뉴 행렬
▶ K타운 32스트릿 페스티발(야외장터)
[코리안 퍼레이드]
미주한인사회를 대표하는 최대 축제의 한마당 ‘2024 코리안 퍼레이드 & 페스티발’이 오는 10월5일 세계의 중심 맨하탄 한복판에서 성대하게 펼쳐집니다.
지난 1980년 뉴욕한인회 주최, 뉴욕한국일보 주관으로 첫 걸음을 뗀 이래 올해로 40회째를 맞는 코리안 퍼레이드는 그동안 한인사회를 하나로 묶는 대화합의 한마당이자 명실상부한 뉴욕시 최고의 커뮤니티 문화 향연으로 발돋움 해왔습니다.
팬데믹 등의 이유로 5년만에 다시 열리는 코리안 퍼레이드는 이날 정오부터 ‘아메리카 애비뉴’(Avenue of the Americas, 6th Ave) 38~27스트릿 구간에서 진행되며 미 유력 정치인들이 대거 참여하는 그랜드 마샬단을 필두로 오색 꽃차와 마칭밴드, 풍물패 등과 어우러진 한인 단체들의 거대한 행렬이 2시간동안 맨하탄 한복판을 형형색색으로 수놓게 됩니다.
특히 세종대왕 어가행렬 및 취타대 행진, 초대형 거북선 모형, 조선통신사 행렬, 백제문화 행렬 등 한국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뉴요커들에게 생동감 있게 선사했던 코리안 퍼레이드는 올해도 코리안의 우수성을 전 세계인들에게 한 눈에 알릴 수 있는 퍼포먼스로 한민족의 위상을 다시 한번 과시하게 될 것입니다.
아울러 맨하탄 32스트릿 K타운에서는 한국의 전통 재래시장을 재연한 야외장터가 마련돼 푸짐한 먹거리와 정겨운 볼거리, 신나는 체험거리 등을 제공하고 각종 공연과 함께 멋의 정취를 선보이는 페스티발이 열립니다.
50만 뉴욕 한인사회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자존심으로 성장해온 코리안 퍼레이드가 화합의 한마당으로 꾸며질 수 있도록 한인 여러분들의 적극 참여와 관심을 바랍니다.
◈일시:10월5일(토) 퍼레이드 정오, 페스티발은 오전 10시~오후 6시
◈장소:맨하탄 아메리카애비뉴(6th Ave) 38~27th St. 구간(퍼레이드),
32스트릿 한인타운 5th Ave~브로드웨이 구간(페스티발)
◈주최:뉴욕한인회
◈주관:한국일보·서울경제
◈참가신청: 퍼레이드=한국일보 사업국(718-482-1127),
페스티발(야외장터)=뉴욕한인회(212-255-6969)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