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일 거리축제, 떡메치기등 새 프로그램 대거 선뵈
오는 11일과 12일 시카고시내 케지와 킴볼 사이 브린마길에서 열리는 제12회 한인거리축제는 각종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그야말로 한인사회내 최대의 잔치로 치러지게 될 전망이다.
거리축제준비위원회 김수형 공동위원장에 따르면 행사 준비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프로그램 선정, 부스 대여 등 중요한 작업은 거의 마무리 됐으며 지금은 팜플렛 인쇄 정도만 남겨두고 있는 상태다. 이번 거리 축제에서 가장 눈여겨 볼 만한 사항은 과거와는 달리 각종 경연 대회가 많이 열린다는 것. 거리축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기존의 노래 자랑, 씨름대회, 5Km 마라톤대회 외에도 올해는 족구, 탁구, 제기차기, 골프 퍼팅, 스타크래프트 게임, 밴드 연주, DJ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 각종 경연대회를 마련, 참여와 관전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금년 들어 첫 선을 보이는 순서도 많다. 그 중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순서는 시카고 한국일보 주최, 한국전통식생활문화연구원과 미림떡집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떡메 시연 및 시식회 행사인 ‘우리 떡 우리 문화’. 이 프로그램에서는 웰빙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우리의 대표 음식 떡을 직접 떡메를 쳐서 만들고 시식해 보는 것은 물론 다양한 모양과 맛의 전통한과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이밖에 헤어쇼와 현대 의상 패션쇼, 스타크래프트 경연, DJ 경연, 시카고 화이어팀의 축구 시범, 마술쇼, 족구, 탁구, 골프 퍼팅 시합, 제기차기 등도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들이다.
이번 거리축제에는 또한 한인 기관 단체들의 참여도 활발하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문화회관 건립추진회와 JC가 부스를 마련, 음식 판매를 통한 기금 조성에 나서는데 이어 시카고 한인회 역시 ‘함께하고, 신나는 시카고 만들기’를 주제로 한인회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준비한다.
한편 거리축제 준비위원회에서는 행사의 진행을 도울 자원 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축제기간 중 주차는 11일과 12일 노스이스턴 일리노이대학교 주차장 4층, 그리고 12일에는 노스사이드 대입예비고에 할 수 있다. 박웅진 기자
<한인거리축제 프로그램 일정>
프로그램 주관/주최 시간
개막행사 준비위 11일 4pm
우리떡 우리문화 한국일보 종일
시카고파이어 시범 시카고 화이어 11일 1-5pm
골프 퍼팅 대회 교차로 11일 1-6pm
탁구시합 탁구협회 11-12일 2pm
노래자랑 미정 11, 12일 7pm
씨름대회 씨름협회 11일 2-5pm, 6-8pm/12일 6-8pm
텀블링 공연 제시 화이트 장관 11, 12일 5pm
난타 공연 순교자교회 청년 11일 7pm
밴드 경연 준비위 11일 7:30 pm
스타크래프트 경연 준비위 11일 9pm
뷰티 쇼 중서부미용인협회 12일 3pm
마술 쇼 아시아나항공 12일 8pm
앤디-드럼 솔로 준비위 12일 4pm
5km 달리기 포스터은행 12일 4:30pm
피터-하니블 준비위 12일 7pm
태권도/검도 시범 12일 2:45pm
한복 패션쇼 12일 5:30pm
제기차기 시합 월터 손 제공 미정
함께하고 신나는 시카고 만들기 한인회 종일
공개 방송 라디오코리아 11일 5pm
족구시합 체육회 미정
8/2/07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