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조사 눈앞에 다가오자 2010 미국인구조사 한인홍보위원회도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한인홍보위원회는 한글로 된 ‘인구조사 우리 손안에 있습니다’라는 거리 설치 광고물을 5가와 챌튼햄을 비롯한 한인밀집 지역 길가와 교차로에 일제히 내걸었다. 선거 때나 볼 수 있는 정치 출마후보자들을 알리는 잔디사인의 형태를 띤 이 사인은 눈에 확 들어와 참신한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챌튼햄을 지나 출근하던 김모씨는 한글로 된 사인이 있어 무엇인가하고 보았더니 인구조사를 알리는 사인이었다며 참신하고 눈에 확 들어와 광고효과 만점이다고 칭찬했다.
인구조사 필라 한인위원회는 다음 주 위원회 회합을 갖고 앞으로 4월까지 많은 한인들이 인구조사에 응할 수 있는 홍보활동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한인홍보위원회는 이를 위해서 킥오프데이 때 제작했던 핸드북을 개선하여 대량 인쇄하여 한인사회에 보급할 예정이며 각 언론사에 센서스가 계속되는 동안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벌일 계획으로 있다.이 외에도 교회협의회 및 필라 목사회와 협의했던 대로 교계의 도움을 얻어 각 교회마다 1명씩의 센서스 대표일군들을 소집하여 이들에게 인구조사에 배경 및 인구조사서 작성요령 등을 교육하여 이들이 각 교회로 돌아가 교인들에게 홍보하고 조사서 작성을 도와줄 수 있도록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홍보활동을 요청하는 교회나 단체 방문활동, 야외 홍보 캠페인 등을 더욱 벌여나갈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한인밀집지역에 인구조사를 홍보하는 한글 거리사인이 일제히 내걸렸다.
사진은 고바우 상가 앞 도로변에 설치된 사인 모습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