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이언츠 3연전 휩쓸고 카디널스는 2번 져야 타이
LA 다저스의 플레이오프 진출 가능성은 몇%일까. 일단 수치상으로 살아 있다. 카디널스의 플레이오프 진출 매직넘버는 2다. 다저스가 홈에서 라이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 전승을 거두고, 카디널스가 중부지구 우승 팀 신시내티 레즈와의 홈에서 1승2패를 할 경우 1경기 플레이오프다. 다저스가 전승하고 카디널스가 전패하면 물론 다저스가 최종일 와일드카드 티켓을 확보한다. 말그대로 기적이다.
다저스는 9월30일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피날레 경기에서 맷 켐프의 2경기 연속 홈런(시즌23호)에 힘입어 7-1로 승리를 거둬 와일드카드 레이스에서 카디널스에 2.0게임 차를 유지했다. 자시 베켓도 6이닝 6안타 1실점으로 호투, 승리(2승3패)의 발판을 마련했다. 카디널스도 이날 워싱턴 내셔널스를 10-4로 크게 눌러 2년 연속 와일드카트 티켓 확보를 눈앞에 두고 있다.
다저스와 카디널스의 3연전 파트너는 공교롭게도 일찌감치 지구우승을 확정한 자이언츠와 레즈다. 3연전 관건은 선발이다. 다저스-자이언츠 선발은 1일 애런 하랑(10승1패)-맷 캐인(16승5패), 크리스 카푸아노(12승11패)-배리 지토(14승8패), 클레이튼 커쇼(13승9패)-라이언 보겔송(14승11패)순이다. 시즌 팀간 전적은 자이언츠가 9승6패로 앞서 있다.
레즈-카디널스전은 브론슨 아로요(12승9패)-하이미 가르시아(6승7패), 맷 라토스(13승4패)-크리스 카펜터(1패), 호머 베일리(13승10패)-애덤 웨인라이트(14승13패)다.
에인절스는 이날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더블헤더에서 첫 경기를 5-4로 이기고, 두 번째 경기는 7-8로 패했다. 오클랜드의 와일드카드 티켓 확보 매직넘버는 1로 줄어 들었다.
<문상열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