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립 10주년 정회재단 하반기 장학금 수여식
사진: 정회재단의 올 하반기 장학금 수여식 참석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정회재단의 금년도 하반기 장학금 수여식이 지난 21일 글렌뷰 타운내 윈담호텔에서 열렸다.
축하음악회와 만찬을 겸한 이날 수여식은 재단 관계자, 각계 인사, 10년간 선발된 장학생•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성황을 이뤘다. 1부는 최창규 재단이사장의 환영사, 김종갑 한인회장•천준호 부총영사의 축사, 박정회 재단 창립자 인사말, 장학금 수여식, 김미자 UIC간호대 교수의 강연이 진행됐고, 2~3부에서는 리틀올코리아 오케스트라, 데이비드 버거의 마림바 솔로, 박트리오의 연주 등 음악회가 이어졌다. 홀부모 가정을 우선으로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는 재단측은 이날 7명(Eli McGee, Byambaochir Byambadorj, Samuel Choi, Eric Lee, Hyejin Yu, Seung Joshua Hwan Kim, Sharon Grace Kim)에게 각각 1천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음악회 중간에는 한국(2명), 케냐(5명), 온두라스(5명), 니카라과(5명), 캄보디아(10명) 등 해외에서 선발된 장학생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상영했다.
박정회 대표는 “10년전 시작된 작은 사업이 이렇게 성장하게 돼서 너무 기쁘다. 도움의 손길을 시카고에만 국한하지 않고 해외까지도 계속 넓혀나갈 계획이다.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서로 격려해주고 자신감을 가져 잘 성장하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말했다.<장지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