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통 지난 9일 신년하례식·통일강연회 150여명 참석
오렌지-샌디에고 민주평통 회원들이 신년하례식과 통일 강연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렌지카운티 민주평통이 한반도 평화통일을 앞당기는 밑거름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렌지-샌디에고 민주평통(회장 권석대)은 지난 9일 오후 6시 풀러튼 하워드 존슨 호텔에서 ‘2014년 신년하례식 및 통일강연회’를 평통위원들과 한인사회 각계 인사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권석대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통일로 가는 힘찬 도약의 기대가 활짝 열리게 되기를 바라고 남북한 신뢰 프로세스가 아름다운 결실로 빛을 발해 새 시대의 중요한 역사의 한 페이지로 쓰였으면 한다”며 “우리 모두 합심해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실천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렌지카운티 한인회 오득재 한인회장은 “오렌지카운티 민주평통이 대한민국 평화통일의 불씨를 살렸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올해는 한반도 평화통일이 앞당겨지는 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축사했다.
이 외에 평통 샌디에고 지회 김길수 지회장, 피닉스 라스베가스 지회 김철호 지회장의 환영사, 최석호 어바인 시장, 미셀 박 스틸 조세형평국 부위원장, 영 김 가주 하원의원 후보, OC 한인상공회의소 패트릭 우 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와 아울러 오렌지-샌디에고 민주평통은 신년하례식에서 ▲민주평통 의장(대통령) 표창장-김계정 수석부회장, 최정택 부회장, 이춘득 고문 ▲총영사상-노경태(잔 노) 총무간사, 이동기 기획정책 부회장, 김길수 샌디에고 지회 지회장, 김철호 피닉스-라스베가스 지회 지회장 ▲김기철 미주 부의장상-권오식 상임고문, 김진모 상임고문, 김진오 상임고문, 정성남 상임고문, 하수경 상임고문 ▲오렌지-샌디에고협의회장 공로표창장-윤병진 리노 분회장, 김학준 라스베가스 분회장, 김두남 뉴멕시코 분회장, 웬디 유 지역협력 부회장 ▲오렌지-샌디에고협의회장 표창장-심상우 특임실장,홍지영 차세대 간사, 송동진 정책심의 간사, 김명성 고문, 유석희 고문, 김복순 전문위원, 이영희 전문위원, 최학현 국제협력분과 위원장/특임간사, 김재석 교육분과 부위원장, 박은주 차세대 분과위원장, 서동명 사회복지분과 부위원장, 박미영 문화예술분과 부위원장, 이영숙 교육분과 위원장 등에 각각 상을 수여했다.
또 에드 로이스 연방 하원의원 표창장은 권순만, 이순희, 장봉수, 주수경, 장영원, 서준석 함정민, 이영목씨 등이 받았으며, 로레타 산체스 연방 하원의원 표창장은 김경자, 민경이, 박춘수, 서명룡, 정보화, 정영태, 조규자씨 등이 수상했다. 미셸 박 스틸 조세형평국 표창장은 김덕찬, 조순길, 이승형, 김용석, 정병애, 김원덕, 조원휘씨 등이 각각 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한얼 공연단의 축하공연에 이어서 탈북자 김순영씨가 강사로 나와서 ‘탈북 청년이 본 북한 실상’이라는 주제로 통일안보 강연회를 개최했다. 김씨는 북한의 장성택 처형 배경을 비롯해 북한의 현 실상을 강연했다.
<문태기 기자> tgmoon@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