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울-과기협 주최 제2회 한인청소년 과학캠프
과학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이 실험에 앞서 강사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한울종합복지관과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시카고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2회 시카고 한인 청소년을 위한 과학캠프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마운트 프로스펙트 소재 한울 북부사무소에서 열리고 있다. 다채로운 과학실험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 캠프에는 8~9학년 학생 20여명이 참가했다. 첫날인 25일에는 UIC에서 박사후과정을 밟고 있는 조영은 박사가 강사로 초청돼 박테리아의 종류에 대해 강의하고 학생들이 직접 박테리아를 볼 수 있도록 이를 배양하는 실험을 했다. 캠프에 참가한 정재원(존 허시고) 학생은 “형이 추천해서 오게 됐는데 생각보다 재미있다. 여러가지 과학실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고 말했다. 과기협 시카고지부 전 회장 배태옥 교수(인디애나대)는 “과학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과학이 어렵다고 느끼지 말고 재밌다고 생각했으면 좋겠다. 갈수록 과학이 세분화되고 일반인들로부터 멀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과학을 좀더 친근하게 느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울 북부사무소 김남규 디렉터는 “과기협 회원분들은 재능기부를 하시고 한울에서는 청소년 지원프로그램으로 여는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과학자들과 만나 멘토링을 받고 과학에 흥미를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수정 기자>중앙대학교 박상규 총장이 미국 주요 도시를 방문해 동문들과의 유대 강화와 글로벌 대학 간 협력 확대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LA를 시작으로 애…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 창립 38주년 기념 여름문학축제가 지난 19일 LA 가든스윗 호텔에서 회원들과 김대훈 옥천 문화원장 등이 참가한 가…
한국의 전통 다도와 공예를 통해 LA 주민들이 한국 전통문화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LA 한국문화원(원장 이해…
김보기(캐서린)씨가 지난 16일 별세했다. 향년 84세.뷰잉은 26일(토) 오전 9시부터, 장례예배는 당일 오전 11시부터 로즈힐스 메모리얼팍…
“한인 차세대를 육성하는 교육자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되새긴 시간이었습니다.”미국을 비롯한 세계 46개국에서 모인 234명의 한글학교 교사들이 …
뉴저지 포트리에서 정신건강 위기 속에 있던 한인여성 빅토리아 이씨를 총격 사살한 경찰에 대한 불기소 결정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다.19일 포트…
“한국에 공부하러 가기도 쉽지 않네요.” 버지니아 센터빌에 거주 중인 한인여성 A씨(21세)는 내달 17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조지메이슨대 …
미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앞으로 1인당 250달러의 ‘비자 수수료(Visa Integrity Fee)’가 추가로 부과될 전망이다. 이는 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