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이 2~3주 남짓 남았다. 아직까지도 자녀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지 못했다면 주말 혹은 하루라도 짬을 내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해 보는 건 어떨까? 시카고에서 당일치기나 1박2일 일정으로 가족 나들이 할만한 네 곳을 소개한다. 시카고 다운타운 밀레니엄 팍을 출발지로 하는 자동차 여행을 기준으로 했다.
■위스칸신 델스(소요시간 3시간20분/196마일)델스는 미국내 최대규모의 워터파크로 손꼽히는 ‘노아스 아크’(Noah’s Ark)를 포함해 21개의 워터파크를 보유한 곳으로 ‘세계 워터파크의 수도’로 불리운다. 워터파크내엔 놀이공원, 카트트랙, 보트투어, 수상스키쇼, 서커스, 귀신의 집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이 휴가를 보내기에 적합하다. 소나무 숲에 위치한 ‘순다라 인 & 스파(Sundara Inn & Spa)’, 수중 정글짐과 12층의 나무집이 있는 ‘그레이트 울프 랏지(Great Wolf Lodge)’등 다양한 컨셉의 워터파크 및 리조트들이 있다. 취향에 맞춰 골라 가보도록 하자.
▲루트: I-290W를 탄다. 그 후 위스칸신주 고속도로 13N/WI-13 Trunk N까지 I-90W를 타고 델스까지 간다. I-90W의 87번 출구로 빠져나오면 된다.
■위스칸신 할리힐(Holy Hill/소요시간 2시간20분/124마일)할리힐 성당은 ‘미국 역사적인 장소’(U.S National Register of Historic Places)로 등록돼 있는 곳으로서 축복받은 동정녀 메리에게 헌정된 성전이다. 매년 30만 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400에이커 상당 규모의 숲 속에 맨 윗 언덕에 위치해 있다. 178계단을 오른 후 전망대에 도달하게 되는데 이 곳에서 30마일이 떨어진 밀워키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루트: I-290W와, I-894W, US-45N과 I-41를 탄 후 WI-167의 저먼타운의 W/Holy Hill Rd까지 간다. I-41의 57번 출구로 나온 뒤 WI-167W/Holy Hill을 타면 할리힐이 위치한 에린에 도달하게 된다.
■위스칸신 도어카운티(소요시간 3시간59분/244마일)도어카운티는 미시간 호변을 따라 뉴포트, 페닌술라, 포타와토미, 락아일랜드, 와잇 피시 듄즈 등 총 다섯 군데의 주립공원을 보유하고 있는 인구 2만7,795명이 거주하는 위스칸신의 작은 카운티다. 주립공원에서 카이트 보딩, 카누, 패러세일링 등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골프, 낚시 또한 즐길 수 있다. 또한 ‘미국 역사적인 장소’에 등록돼 있는 등대들을 포함한 10여 개의 등대들이 있으며 체리 피킹으로도 유명하다. 여덟 군데의 와인 제조장과 프랑스 스타일의 사이다하우스들도 있으니 한 번 찾아가보도록 하자.
▲루트: I-290W를 타고 그린베이까지 I-94W와 I-43N를 따라간다. I-43N에서 185번 출구로 나간다. 스터전베이(Sturgeon Bay)의 미시간 스트릿까지 WI-57N를 탄다.
■미시간 홀랜드 주립공원(소요시간 2시간41분/163마일)
홀랜드는 미시간호 동쪽에 자리한 수변지대다. 이곳에 위치한 홀랜드 주립공원은 맥카타와 호수와 미시간 호수를 잇는 곳에 위치해있어 멋진 일몰 풍경을 선사한다. 매년 150만명의 관광객들이 홀랜드 주립공원을 찾는다. 모래사장 호변, 빅 레드 홀랜드 등대, 넓은 캠핑장, 낚시 등 즐길 것들이 가득하니 한 번 방문해 보는 것도 좋겠다.
▲루트: I-55S를 탄 후 US-41 S/S Lake Shore Dr의 주간 간선 고속도로를 탄다. I-90E와 I-196N를 따라 알레간카운티의 I-196BL E/US-31N의 44번 출구로 빠져 나온다. S River Ave를 타고 파크타운십의 Lake Michigan Ave까지 Douglas Ave와 Ottawa Beach Rd를 타고 간다.
<
손민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