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은 일로부터 스트레스
학생은 공부한다고 스트레스
가만히 있어도 스트레스
왜이렇게 스트레스 받을 일이 많은거죠?!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ation)에서
알려주는 건강한 습관으로
심장건강 뿐 아니라 전신 건강에 도움되는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천천히 한다.
미리 계획하고 중요한 일을 할 때 급하게 서둘 필요 없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처리한다.
2. 잠을 충분히 잔다.
매일 6~8시간 숙면을 취한다.
3. 걱정하지 않는다.
휴식을 취하고 그냥 호흡한다.
4. 많이 웃는다.
많이 웃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크게 웃는 것에 대해 두려워 말고, 혼자 있더라도 웃는다.
5. 건강한 관계를 맺는다.
우정은 좋은 약이 될 수 있다. 친구 및 가족과 시간을 갖는다.
6. 정리정돈을 잘 한다.
‘할 일’ 목록을 이용해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하며, 또 큰 일을 할 때 한 단계씩 일을 진행시킬 수 있다.
7. 남을 돕는다.
자원봉사 일에 시간을 할애하거나, 친구를 돕는다. 남을 돕는 일은 결국 나를 돕는 일이 된다.
8. 매일 활동적으로 산다.
운동은 신체적, 정신적 긴장을 풀어준다. 재밌게 꾸준히 할 수 있는 활동을 찾는다.
9. 나쁜 습관은 버린다.
지나친 과음 습관, 담배, 혈압을 올리는 카페인 등 나쁜 습관은 바꾼다.
10.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들에 의지한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데 시간을 갖거나, 목표를 향해 일하며, 남을 돕고 사랑한다.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 [송년행사 화보]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화기애애한 송년의 순간들”](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5/20251215195255695.jpg)
LA 러너스클럽LA 러너스클럽(회장 김두병)은 13일 작가의 집에서 80여명의 회원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송년회를 마쳤다. 2007년 창립된…
![[송년행사 화보] “웃음과 감사 가득 ‘훈훈’… 함께해서 행복” [송년행사 화보] “웃음과 감사 가득 ‘훈훈’… 함께해서 행복”](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14/20251214204413695.jpg)
한국학교총연합회미주한국학교총연합회(회장 이영숙)가 주최한 제43회 장기 근속교사 포상 및 송년의 밤 행사가 140여명의 교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중고경남중·고등학교 남가주 동창회(회장 예해덕)는 지난 6일 송년회를 열고 동문 및 가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끈끈한 우정을 확인했다…
월남전 참전자회월남전 참전자회 캘리포니아지회(회장 김종식)가 오는 17일(수) 오전 11시 LA 한인타운 해피음악원(2426 W. 8th St…
서강대남가주 서강대 동문회(회장 이정은·이사장 이찬근)의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 행사가 지난 6일 웨스트리지 골프클럽에서 열렸다. …




























노세희 부국장대우·사회부장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정유환 수필가
이영창 / 한국일보
이생진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지난 주말 동안 미동부 아이비리그 브라운대학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 최소 2명이 사망하고 9명이 부상한데 이어 호주 시드니에서는 사망자 16…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회장 정광미)가 13일 ‘제 37회 교사의 밤’을 개최, 한 해 동안 헌신한 교사들의 노고를 위로했다. 올해 최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5일 신종 합성마약으로 미국에 대량 유입된 펜타닐을 ‘대량살상무기’(WMD)로 지정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스트레스..ㅎㅎ 완전 공감됩니다 요즘 왜이렇게 짜증이나죠!!!!!ㅜㅜ 감정 조절이 잘 안되는거같아요..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