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종차별 발언 파문 뒷얘기 보도 WP에는 “가짜뉴스”… 지지층 결집 시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휴일인 21일에도 민주당의 여성 유색인종 초선의원 4명을 향해 사과를 요구하는 등 끝 모를 공격을 이어갔다.
동시에 자신의 이들 4인방 공격에 대한 내부 후폭풍을 다룬 워싱턴포스트(WP) 기사를 '가짜뉴스'라고 매도하며 "대통령 괴롭히기"라고 역공을 폈다.
2020년 대선 국면에서 인종 문제가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는 가운데 지지층을 결집, 전선을 선명하게 하기 위한 차원으로, 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나는 4명의 여성 하원의원이 우리나라를 사랑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고 믿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들은 자신들이 말한 끔찍한(혐오스러운) 것들에 대해 미국(그리고 이스라엘)에 사과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그들은 민주당을 파괴하고 있다"며 "그러나 우리의 위대한 나라를 결코 파괴할 수 없는 허약하고 불안정한 사람들!"이라고 맹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와 함께 "노스캐롤라이나에서 있었던 나의 연설과 트윗에 대한 워싱턴포스트 기사는 존재하지 않은 가짜 소식통을 출처로 한 것"이라며 '가짜뉴스'라고 비난했다.
이어 "사람들이 말하고 있는 유일한 것은 기록적인 군중과 민주당보다 훨씬 더 대단한 어마어마한 열광"이라며 "여러분은 2020년에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WP 기사에 대해 "대통령 괴롭히기!"라고 주장한 뒤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라고 썼다.
트럼프 대통령은 특정한 WP 기사를 지칭하진 않았다. 그러나 민주당 유색인종 초선의원 4인방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맹폭 이후 친구들과 참모, 정치적 지지그룹 인사들이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부심했던 상황을 다룬 전날 기사를 가리킨 것으로 보인다고 의회 전문 매체 더힐은 전했다.
트윗에서 이들 4인방을 향해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 "미국이 싫으면 떠나라" 등의 인종차별 발언을 퍼부어 파문을 일으킨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7일 노스캐롤라이나 그린빌에서 열린 선거 유세에서도 이들을 향한 '저격 발언'을 멈추지 않았고, 당시 유세 현장은 "돌려보내라!", "(미국을) 떠나라" 등의 지지자 구호로 뒤덮인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20일 트윗에서도 지지자들이 선거 유세 당시 '돌려보내라'는 구호를 외친에 대해 자신이 이끈 것이 아니라며 거듭 방어에 나서면서도 "애국적인 군중"이라고 두둔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9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여성)인권과 평등과 평화가 있는 회교국으로 돌아가세요.
미국에 와서 살면서 반미국적인 사상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왜 미국에 살아야 할까요? 미국이 싫으면 떠나야지 미국이 주는 혜택과 권리는 다 받고 누리면서 미국이 싫다고? 귀향하세요.
트럼프는 인종 차별주의자가 아니다... 저런 썩어빠진 여자들이 하원의원이 되다니... 한탄 스럽다... 미국을 사랑하는 맘이 있다면...트럼프를 확실하게 밀어야 한다...미국을 공산주의 사회주의 이슬람 ****** 주의에서 순결하게 민주주의를 유지 시켜야 한다.
원맨님 미국이 좋으셔서 미국인으로 사시는거라면 관심을 기지세요. 그냥 사는거라면 그야말로 이민자 모드일뿐. 싫으면 떠라나 라는말은 님도 트럼프가 하는말을 똑같이 하는겁니다. 니네 나라로 돌아가라 라는말은 이젠 심심치않게 현실에서 들릴겁니다.인종차별 양극화로 이미 갈라지고있어요.
자국국회의원한테 다른나라에 사과해라? 이건뭥미??? 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