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경 언니의 따끈따끈 독설 -
코로나19가 길어지고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서비스업이나
음식점, 숙박업 등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생계가 많이 힘들어졌다고 하죠.
그럼에도 불구 이런 상황에도 분명 호황을 누리고 있는 업종도 있습니다.
배달음식 소비가 급증하고 명품 소비는 오히려 더 늘었다고 하는데요…
올 상반기 백화점들의 매출을 살펴보면 대부분 줄었지만 명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런 소비 현상은
우리나라에서만 일어나는 것이 아닌 전세계적인 동향이라고 하는데요..
여러분 혹시 '보복소비' 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런 위기 상황에서 위협을 느끼게 되는 사람들이 자신을 보호하려는 방어 심리를
작동하게 되면서 나의 존재감을 확인하고 싶어하고 자존감을 높이고
싶어하면서 그 방법 중 하나로 '소비'를 택한다고 합니다.
오늘 [미경언니의 따끈따끈 독설]에선 적당히 하면 약이 되지만
과하면 돌이킬 수 없는 '독'이 되는 '보복소비'에 대해 함께
얘기 나눠보려고합니다.
LA 한국문화원은 영화 ‘가족의 탄생’ ‘만추’ 등으로 잘 알려진 김태용 감독을 초청해 오는 28일부터 사흘간 가디나 극장과 채프만대, 그리고…
재미한의사협회(회장 데이빗 이)의 제55차 학술세미나가 지난 13~14일 협회 교육센터에서 미주 각 지역 한의사들과 임상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
김응화 무용단과 노정애의 고운춤 무용단이 지난 14일 LA 포드극장에서 합동 공연 ‘한가위’를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LA 필이 주관하는 ‘포…
유스 한국문화 클럽(Yoo’s Korean Culture Club)의 이취임식이 지난 14일에 샌퍼난도 밸리에 위치한 유희자 국악 무용 연구소…
사우스베이 한미노인회(회장 전충자)의 올해 추석명절 한가위 대잔치 행사가 오는 10월4일(토) 오후 3시부터 가디나 시청(1670 W. 162…
이민 당국이 영주권 신청자의 복지 혜택 수령 여부를 철저히 검증하겠다는 방침을 내놨다. 최근 연방 이민서비스국(USCIS)은 내부 지침서를 통…
지난 10일 발생한 트럼프 대통령의 강력한 지지 단체인 ‘터닝 포인트 USA’ 대표인 찰리 커크 암살 파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워싱턴 일원…
미국의 우파 청년 활동가 찰리 커크를 암살한 용의자 타일러 로빈슨(22)에 대해 검찰이 16일 ‘가중살인’(aggravated murder)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