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통해 학생들에게 읽고 쓰는 능력을 길러주는 목적으로 설립된 `아티스트 포 리터러시(AFL·Artists For Literacy)’가 2004년도 학생 창작곡 경연대회를 실시한다.
올해로 3년째 맞는 이 경연대회 특징은 참가학생들이 AFL이 선정한 도서 목록을 읽고 받은 감명이나 느낌을 음악으로 표현하도록 하는데 있다. 이름하여 `SIBLs(Songs Inspired by Literature).’ 음악을 통한 독서 장려 차원이다.
노래는 6분 미만으로 제한되며 힙합, 랩, 록, R&B, 헤비메탈 등 모든 장르가 가능하다. 심사는 가사의 내용과 곡의 우수성, 독창성, 창작성 등을 심사해 수상자 10명을 선발, 전국 학교의 교육교재로 사용할 수 있도록 CD와 DVD 필름으로도 제작돼 배포된다. 한 명이 여러 곡을 동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마감은 4월5일, 수상자 명단은 8월1일 발표된다.
참고할 도서 목록은 ▲Fahrenheit 451(이하 괄호 안은 작가 이름 Ray Bradbury) ▲Kindred(Octavia Butler) ▲The Woman Warrior(Mazine Hong Kingston) ▲To Kill a Mockingbird(Harper Lee) ▲The Bluest Eye(Toni Morrison) ▲The Things They Carried(Tim O’Brien) ▲Always Running(Luis Rodriguez) ▲Othello(William Shakespeare) ▲Coldest Winter Ever(Sister Souljah) ▲The Boy’s Life(Tobias Wolff) 등이다.
▲보낼 곳: Artists for Literacy/The SIBL Project 2601 Mariposa Street San Francisco, CA 94110
▲www.artistsforliteracy.org/competition.html
▲문의: 415-553-3330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