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옷 10년후면 나온다”
인기 영화 속의 주인공인 `스파이더맨’은 실현 가능할까.
이탈리아의 토리노 폴리테크닉 대학 연구원인 니콜라 푸뇨(35)는 그동안 접착 물질에 관한 연구 작업을 해왔다며 앞으로 10년 정도이면 스파이더맨의 옷과 같은 것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AFP통신이 전했다.
다른 연구자와 마찬가지로 그는 도마뱀의 가죽을 견본으로 삼고 있다며 도마뱀의 다리들을 덮고 있는 작은 털들이 표면에 강력하게 달라붙을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 작은 털들의 효과를 모방하고자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벽에 계속 달라붙어 있을 수는 없기 때문에 문제는 접착을 어떻게 조절하느냐 하는 것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운동·오락이 파킨슨병 위험 낮춰
운동이나 오락활동이 파킨슨병 위험을 낮춰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하버드대학 보건대학원의 에번 새커 박사는 28일 보스턴에서 개막되는 미국신경학회 연례회의에 제출한 연구논문에서 14만3,000명(평균 연령 63세)을 대상으로 10년에 걸쳐 실시한 조사분석 결과 운동이나 오락을 통해 보통 정도 이상의 신체활동을 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파킨슨병 위험이 40%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새커 박사는 이들이 40세 때 어느 정도 운동을 했는지도 조사했지만 40세 때의 운동량은 파킨슨병 위험과 연관이 없었다고 말했다. 따라서 운동의 파킨슨병 예방효과는 단기적인 것으로 믿어진다고 새커 박사는 덧붙였다.
뮤지션 중 가장 부자는 ‘비틀스’
전설적인 록밴드 비틀스(사진)가 록 뮤지션 가운데 가장 부자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UPI통신이 29일 발간될 영국 더 선데이 타임스의 기사를 인용해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비틀스는 고 조지 해리슨의 가족과 폴 매카트니, 링고 스타 등의 재산이 20억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틀스에 이은 부자는 미국의 롤링 스톤스로 10억달러의 자산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레드 제플린의 지미 페이지와 로버트 플랜트도 총 1억4,000만달러의 재산을 모은 것으로 밝혀졌다.
현존하는 밴드 가운데는 콜드 플레이가 유일하게 상위권에 올랐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