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X 이영탁 이사장
한국증권선물거래소(KRX)는 시카고상업거래소(CME)의 24시간 거래시스템인 글로벡스(Globex)에 한국내 대표적 파생상품인 ‘코스피200선물’ 상장을 추진, 24일 CME 그룹과 의향서(LOI)를 체결했다. 이를 위해 시카고를 방문한 KRX 이영탁 이사장은 의향서 체결 후 서버브 우래옥에서 시카고경제인협회 주최 만찬에 참석, 시카고 한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이사장은 기업공개(IPO)를 통한 해외 거래소와의 제휴 추진, 선물 비중 확대, 외국인 투자 유치 등의 발전 전략을 설명하고 시카고 지역 한인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이 날 이 이사장에 의해 설명된 핵심 내용은 ▲CME의 코스피 상장은 자본 유동성 증가를 유도, ▲이로 인한 상호 긍정적 영향 및 한국내 파생상품시장의 동반 성장, ▲동북아 금융허브 구상 구체화, ▲제조업 중심에서 IT·금융 중심의 발전으로 옮겨가는 한국의 발전 전략 등이다. 이외에도 그는 최근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글로벌화 방침에 따라 ▲내년 9월부터 한국내에서도 CME의 글로벡스를 사용 가능하게 하고, ▲올해 말까지 KRX의 IPO(기업공개)를 완료, 해외 기업의 상장 유치를 성사시키는 한편, ▲해외 대형 거래소와의 제휴를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영탁 이사장은 한국은 주변국보다 선진화된 금융시장을 만들 수 있는 충분한 여건를 갖고 있다며 지금은 제조업의 시대를 지나 금융업으로 국가 경제를 발전시켜야 할 때라고 밝혔다.
봉윤식 기자
10/27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