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광주 하계 U대회 유치 활동등 펼칠 계획
오는 5월에 개최지가 결정되는 2013년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광주 유치전과 함께 2008 광주/전남 방문의해 홍보를 위해 박광태 광주광역시장이 오는 4월 시카고를 찾는다.
지난 1월 18일부터 21일까지 제주에서 진행된 US 트래블이 주최한 글로벌 파트너 초청 워크샵에 참가한 광주광역시 문화관광과 이석호 관광유치담당은 시카고 지역에서 참여한 동서여행사 김병구 대표, 롯데여행사 제인 허 대표 등 시카고 지역 관광업계 관계자들에게 오는 4월 박 시장의 시카고 방문이 예정되어 있으며 구체적인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밝혔으며 한국관광공사 조덕현 시카고 지사장 또한 박시장의 4월 시카고 방문계획을 공식 확인했다. 광주 광역시 관광유치담당 이석호 계장도 “정확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면서도 “박광태 시장이 시카고를 방문하게 되면 기업유치 차원과 여행업계 그리고 2013 광주 U대회 유치 활동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한다” 고 전했다. 이번 박 시장의 시카고 방문은 2016년 올림픽 유치를 준비 중인 시카고와 2013년 하계 U 대회 유치를 희망하는 광주가 국제적인 협력체제 강화를 위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으며 리차드 데일리 시카고 시장과의 만남도 조심스럽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방자치단체 단체장이 직접 대규모 홍보단과 2013 U대회 유치위원회(위원장 이희범)를 이끌고 시카고를 찾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풀이되고 있으며 방문 기간 동안 다각도로 2008 광주/전남 방문의 해 홍보활동 및 마케팅을 펼치는 한편, 지난해 전국체전 당시 자매결연 조인식을 가진 광주시와 재미대한 시카고체육회(회장 조용오)간의 구체적인 교류활동에 대해서도 논의가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정규섭 기자>
01/31/08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