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애 SD 한인상의 회장이 한인업체 애용 캠페인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장기간에 걸친 경기침체로 샌디에고 한인 상권이 심각한 경영위기에 봉착하고 있는 가운데 이 지역 한인 경제단체가 한인 경제 살리기 운동을 자체적으로 전개, 그 성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SD 한인상공회의소(회장 정병애)는 지난 18일 봉희설렁탕에서 월례 이사회를 열고 내달부터 ‘한인업체 애용 캠페인’을 전개키로 결정했다.
이 캠페인은 SD 한인상의가 한인업소로부터 가입 신청을 받아 상의 공식 지정업체로 지정하는 한편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할인카드를 발행, 이를 구입한 한인들이 이들 지정업소를 이용할 경우 일정률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SD 한인상의는 한인업소로부터 반응이 좋아 준비기간 1개월도 안된 시점에서 벌써 식당, 마켓, 카센터, 카워시, 노래방, 떡집, 보석점 등 다양한 업종의 21개 업소(6월22일 현재)를 지정업체로 선정했으며 이들 업체들은 할인카드 소지 고객에게 전체 가격의 10~20%를 할인해 주겠다는 약정을 했다. SD 한인상의는 이 달 중으로 할인카드 제작을 완료, 일차로 500여명에게 이 카드를 제작실비(10달러 예정)만 받고 보급할 계획인데 이 카드 소지 고객은 지정업소 이용 때마다 계속 일정률의 할인혜택을 받게 된다.
정병애 회장은 “불경기로 경영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업소를 살리기 위해 한인업소 애용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면서 “무료로 지정업체 가입은 물론 각종 홍보와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정업체 가입을 원할 경우 SD 상공회의소로 연락하거나 공식 웹사이트(www.kccsd.org)에서 가입원서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또 가입업체 명단 및 할인 내용과 할인카드 구입도 이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D 한인상의는 9월 말께 ‘장터’를 개설할 계획이며 오는 10월27~29일 인천 송도 켄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한상대회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지정업체 및 할인카드 문의 (619) 980-3400.
SD 한인상의 지정업체 명단은 다음과 같다(무순).
▲로코코꽃집 ▲로스크렌스 카워시 ▲콘보이 스시& 피시마켓 ▲제일마켓 ▲봉희설렁탕 ▲독도횟집 ▲소주타운 ▲말죽거리 ▲만나떡집 ▲빅조이 패밀리 베이커리 ▲시온화장품 ▲모나보석 ▲CM 골프아웃릿 ▲굿 언더웨어 ▲정원 BBQ ▲알 프레스코 이탈리안 식당 ▲캇쭈 시푸드 ▲MK 이미지라인 ▲만나 오토 ▲애다나미 스시 ▲뮤젠 노래방.
<노진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