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로들 신앙성숙.자질향상 도모
건전한 재단에 속한 한인교회 장로면 누구나 회원자격
■연합회 연혁
대뉴욕지구한인장로연합회(Korea Christian Elders Association of the Greater New York·회장 한창연장로)는 교단을 초월해 지난 11월2일 뉴욕 대동연회장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시작됐다. 11월18일 자문위원·집행부·이사 상견례 및 간담회를 가졌다. 창립준비원은 김명신, 김양득, 김용술, 김주열, 박정규, 박태환, 손성대, 심장우, 오응환, 유을섭, 이계훈, 이광모, 이보춘, 주윤덕, 최의정, 한창연 장로 등 16인이다.
■목적과 회원가입조건
대뉴욕지구한인장로연합회(718-762-5050)의 목적은 한인교회 장로들의 신앙성숙과 자질향상을 도모하고 상호친목과 선교 및 구제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교계의 화평과 부흥에 이바지하는데 있다. 회원가입 조건은 교회협의회가 인정하는 건전한 교단에 속한 대뉴욕지역에 산재한 한인교회에 출석하는 장로(시무·협동·무임·사역·원로·은퇴)면 된다.
■조직
대뉴욕지구한인장로연합회는 임원과 감사, 분과위원장, 고문, 자문위원 및 이사회로 조직돼 있다. 현재 임원은 회장 한창연장로, 재정부회장 이보춘장로, 서무부회장 한영숙장로, 섭외부회장 박정규장로, 친교부회장 손성대장로, 협력부회장 심장우장로, 동원부회장 선우영팔장로, 총무 김양득장로, 서기 이광모장로, 부서기 황의숙장로, 회계 유을섭장로 등이다. 감사는 주찬연장로, 우
화선장로다. 분과위원장은 기획 김용출장로, 교육 박정규장로, 선교 김성구장로, 사회봉사 최재복장로, 홍보 김주열장로, 의료봉사 홍재광장로, 장학 여소웅장로, 출판 이계훈장로 등이다. 고문은 김원기목사, 김용익목사, 김형훈목사, 장시몬목사며 자문위원은 위원장 김명신장로를 포함해 22명이다. 이사회는 이사장 오응환장로, 부이사장 주윤덕장로, 총무 김호상장로, 회계 김진호장
로 등이다.
■회장 한창연장로는
한정구(101·아산동산교회)집사와 채금남(작고)집사의 2남중 장남으로 서울에서 태어난 한창연(사진·56)장로는 경희대학교(건축과), 성균관대학교무역대학원(경제학석사)을 졸업했고 ROTC( 14기)중위로 제대했다. 1980년 9월 유학차 도미해 뉴욕 롱아일랜드대학교(회계학석사), 미주개혁
총신대(기독교육학석사), Henderson 신학대학(종교교육학 Ph.D.)을 졸업했다.
뉴욕한인회 이사와 부이사장, 퀸즈중부한인회이사장, 뉴욕플러싱한인회장, 뉴욕평화통일자문위원, 로버트김미주후원회위원장, 미동부평신도협의회의장, 뉴욕한인공인회계사협회이사장, 뉴욕한인커뮤니티센터이사장, 뉴욕장로성가단단장,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평신도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한인소상인권익위원회회장, 새천년평화재단의장, 한미해외동포정책연구소소장, 중국
인민대학당대연구소교환연구원 등을 맡고 있다. 뉴욕·뉴저지·커네티컷 주 공인회계사(CPA), 한국해동검도(2단) 자격증을 갖고 있다. 가족으로 부인 신재윤집사와의 사이에 큰딸 영민(ATS졸업·사위 곽찬효전도사·LI성결교회), 작은딸 경민(시라큐스법대재학중), 아들 동철(세인존스대4학년)을 두고 있으며 롱아일랜드 아름다운교회 장로다. 연합회주소: 38-11 150th St., Flushing, NY 11354. <김명욱 객원논설위원>
대뉴욕지구한인장로연합회 상견례 및 간담회가 끝난 후 참석자들이 자리를 같이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