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9일 실시되는 로컬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출사표를 던진 3명의 한인후보들은 한인유권자들이 모두 한표를 행사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선거에는 이주원 메인타운십 평의원 후보(미국명 Abraham Lee/기호 77번)와 이진 메인타운십 207학군 교육위원 후보(기호 153번), 그리고 김여정 먼덜라인 빌리지 평의원 후보(미국명 Holly Kim/기호없음) 등 3명의 한인후보들이 도전하는 만큼 어느 때보다 관심이 높다.
시장, 평의원, 교육위원, 시의원, 도서관 운영위원, 공원국 관리위원 등을 뽑는 로컬선거에서는 각 후보군의 공석에 따라 유권자가 투표할 수 있는 인원수가 다르므로 유의해야 한다. 그 공석은 선거용지 상단에 표기된 ‘Vote for ○ Candidates’를 보면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4명의 평의원을 선출하는 메인타운십의 경우 1명의 유권자가 각기 다른 평의원 후보 4명에게 투표할 수 있다.(Vote for 4 Candidates) 최대 4명까지지만 1~3명만 선택해도 무방하다. 또한 본인이 후보군에 대한 사전 정보나 지식이 부족해 특정 후보군에 대한 투표를 원치 않는 경우 하지 않아도 된다. 평의원, 교육위원, 시의원에만 표를 주고 도서관 운영위원 등 타 후보에는 투표를 하지 않아도 앞선 세 후보군에게 던진 표는 유효하는 얘기다.
4월 6일까지 진행된 조기투표에서는 터치스크린을 이용하는 방법밖에 없었지만, 선거 당일에는 종이와 터치스크린 중 선택할 수 있다. 투표방법은 종이투표의 경우 투표용지(ballot)에 적혀있는 후보이름 오른쪽의 타원형 공란을 사인펜으로 색칠하거나, 중간이 끊어진 화살표 좌우를 사인펜으로 이으면 된다. 터치스크린에서는 후보이름 오른쪽 옆 네모 빈칸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녹색 체크마크가 생긴다. 실수로 다른 후보를 선택했을 경우 눌렀던 곳을 다시 누르면 녹색 체크마크가 없어진다.
언어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은 각 투표장의 선거관리위원에게 통역을 요청하면 전화를 통해 한국어 통역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까지며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한다.
한편 한인 후보들이 출마하는 메인타운십과 먼덜라인 빌리지의 주요 투표장소는 다음과 같다.
■메인타운십: ▲Apollo School(10100 Dee Rd, Des Plaines) ▲Bay Colony Condo(9501 Bay Colony Dr., Des Plaines) ▲Field School(707 Wisner Ave., Park Ridge) ▲Gemini Jr. High School(8955 N. Greenwood Ave., Niles) ▲Iceland Arena(8435 W. Ballard Rd., Niles) ▲Lincoln Middle School(200 S. Lincoln Ave., Park Ridge) ▲Maine Township Building(1700 Ballard Rd., Des Plaines) ▲Niles Park District(8255 N. Oketo Ave.) ▲Park Ridge City Hall(505 Butler Pl.) ▲Springman Jr. High School(2701 Central Rd., Glenview) ▲Washington School(2710 Golf Rd., Glenview) ■먼덜라인 빌리지: ▲Fremont Public Library(1170 N. Midlothian Rd.) ▲Fremont Township Center(22376 W. Erhart Rd.) ▲Mundelein Community Center(1401 N. Midlothian Rd.)
※웹사이트(www.cookcountyclerk.com/elections/pollinglocations/Pages/default.aspx) 참조. <홍세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