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주택가격으로 젊은층 전문직과 은퇴를 앞둔 노년층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웨체스터 카운티 피크스킬
맨하탄 그랜드센트럴 역까지 기차로 1시간
단독주택 중간가 28만달러 ‘손보면 새 집’
웨체스터 카운티 북부에 위치한 피크스킬(Peekskill)을 찾는 젊은층의 전문직 종사자들이 늘고 있다.
피크스킬은 2만4,000여명의 인구 중 히스패닉이 약 37%로 중하층 지역으로 인식돼 왔지만 지난 수년간 전문직 종사자 유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유는 맨하탄과 남부 웨체스터 지역의 높은 부동산 가격 및 세금 때문이다.
맨하탄에서 약 50마일 떨어진 피크스킬은 기차(Metro-North Railroad)로 그랜드센트럴 스테이션까지 약 1시간이면 갈 수 있다.
맨하탄 첼시에서 살다가 피크스킬로 이주한 클레이 킨씨와 남편 커리어 토드씨는 “더 큰 주거공간을 원했지만 우리의 예산으로는 맨하탄에 사는 것이 불가능했다”며 “다운타운이 예쁘고 식당들도 많은 피크스킬에 정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들 부부는 지난 2012년 2,600스퀘어피트의 주택을 21만5,000달러에 구입했다. 낡은 집이었지만 대대적인 레노베이션을 통해 새 집으로 바뀌었다.
은퇴를 앞두고 있는 로빈 클라인, 릭 클라인 부부는 “피크스킬은 웨체스터 카운티이지만 세금은 낮다”며 “따라서 은퇴자들에게는 적합하다”고 말했다. 피크스킬의 대부분 주택은 지은 지 오래됐기 때문에 킨씨 부부처럼 레노베이션이 필요하다. 하지만 주택가격이 워낙 싸기 때문에 큰 부담이 되지 않는다는 것이 부동산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지난 3월23일 현재 피크스킬 부동산 시장에 매물로 나온 단독주택은 48채로 중간가격이 28만4,000달러였다. 48채 중 40만달러가 넘는 주택은 5채에 불과했다.
매물로 나온 콘도는 27개 유닛으로 중간가격은 30만달러였다. 렌트 매물은 상당히 많다. 평균 렌트비는 1베드룸의 경우, 950~1,550달러이며 2베드룸은1,500~2,000달러이다.
학교는 6개가 있다. 지난 2013~2014년 평균 SAT 성적은 리딩이 432점, 수학 434점, 필기가 423점으로 주 평균보다 조금 낮은 편이다.주요 대중교통 수단으로는 Metro-North 기차가 있다. 맨하탄까지 약 한 시간 걸리며 왕복 가격은 32달러50센트(Off-peak은 24달러50센트)이며 한달 무제한 티켓은 356달러이다. <뉴욕타임스 특약>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