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 리포트 평가 1위
▶ 실시간 통역 등 AI 기능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가 저명한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의 최신 스마트폰 평가에서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리포트가 애플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 이후 15일 발표한 스마트폰 랭킹에서 갤럭시S24 울트라는 총점 87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아이폰 15프로 맥스도 같은 점수를 받아 공동 1위를 기록했다.
갤럭시S24 울트라의 경쟁 기종으로, 지난 달 출시된 아이폰 16 프로 맥스는 86점으로 3위에 그쳤다. ‘갤럭시S24 플러스’와 ‘아이폰14 프로 맥스’, ‘아이폰15 프로’는 모두 총점 85점을 받아 공동 4위를 차지했다.
갤럭시S24 울트라는 컨슈머리포트의 평가 항목 10개 중 신뢰도와 만족도, 카메라, 디스플레이, 내구성, 성능 등 대다수 항목에서 가장 높은 5점을 받았다.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사용 편의성과 통화 항목에서 4점을 받아 갤럭시S24 울트라보다 총점에서 1점 뒤진 것으로 나타났다.
갤럭시S24 울트라가 경쟁 제품인 아이폰16 프로 맥스 보다 높은 평가를 받은데는 인공지능(AI) 기능이 한 몫한 것으로 분석된다.
컨슈머리포트는 “더 밝은 디스플레이, 진보한 프로세서와 카메라, 향상된 배터리 사용시간 등 전반적으로 우수하다”면서 “그중 가장 매력적인 기능은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AI 편집 등 갤럭시 AI 기능”이라고 평가했다.
컨슈머리포트는 미 소비자연맹이 발간하는 최대 소비재 전문 월간지로 매달 대부분의 소비재에 대해 업체별 성능과 가격 등을 비교해 제공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아이폰 안쓰는 사랃들 첫째 이유. 외장저장소 없고 클라우드 용량이라고 내부저장소 4기가정도인가 뺏어먹는 어처구니 없는 ****** 클라우드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