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년간 복구과정과 달라진 점
▶ 1907년 일제 때 성벽 철거 이전 모습 복원, 5월4일 성대한 기념식 국민화합의 장으로
5년만에 돌아온 국보 1호 숭례문 - 대한민국의 얼굴‘숭례문’이 5년3개월여의 복구과정을 거쳐 국보 제1호의 위용을 다시 드러냈다. 2008년 방화로 인한 화마에 스러졌던 숭례문은 전통 방식을 그대로 동원, 무너진 문루 등을 복구하고 일제가 철거한 좌·우 성곽을 복원하는 등 치밀한 복구작업의 대장정이 완료됐다. 5월4일(이하 한국시간) 재개방 기념식을 앞두고 29일 공개된 숭례문이 웅장한 위용을 드러내고 있다. <본사 전송>
대한민국의 국보 1호 숭례문이 불탄 지 5년3개월 만에 드디어 열린다. 2008년 2월10일(이하 한국시간) 한 취객의 어이없는 방화로 2층 문루가 훼손되면서 한국민들의 자존심에 큰 상처를 남겼던 사건 이후 숭례문을 새롭게 복구하기 위한 대장정이 드디어 막을 내리면서 숭례문이 5년여 만에 시민의 품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숭례문 복구 완료를 축하하는 기념식은 오는 5월4일 열린다.남가주 지역 대표적 문화기관의 하나인 토랜스 아트 뮤지엄이 실시하는 국제 아트페어에 미주 한인 및 한국 작가들이 대거 진출해 올해도 작품을 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임을 알리는 홍보영상 ‘…
독립기념일인 지난 4일 우정의 종각에서 제48회 샌피드로 독립기념일 행사가 열린 가운데 김응화 무용단이 초청돼 부채춤과 아리랑춤을 선보이며 관…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회장 이현옥·이하 시니어센터)가 한국의 대형 악기제조 기업 삼익악기(회장 김종섭)로부터 시가 1만6,895달러 …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김지영 변호사의 모친 정종숙씨가 지난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발인은 한국시간 7일 오후 3시 공주 장례…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 주최, 뉴욕한국일보 주관으로 오는 10월4일 맨하탄 한복판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안 퍼레이드 및 페스티발’ 조직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보와 함께 새롭게 추진되는 이민 정책들로 인해, 최근 한인사회에서 시민권 신청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