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A VOICE, 8일 글렌뷰 타운청사서 합동조기투표
8일 실시된 합동조기투표에서 한인유권자들이 투표에 앞서 유권자등록명부를 확인하고 있다.
투표권 행사를 통한 한인사회 정치력 제고를 목표로 하는 KA VOICE(회장 정종하)가 주관하는 합동조기투표 행사에 300여명의 한인유권자들이 참여했다. 지난 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글렌뷰 타운청사에서 실시된 합동조기투표는 쿡카운티에 등록된 한인유권자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300명이 넘는 한인들이 투표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오전 일찍 투표장을 찾은 고창환씨(76, 윌링 거주)는 “두번째로 참여하는 투표다.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손쉽게 투표를 할 수 있었다”면서 “기회가 주어지면 계속 투표할 것이다. 한인사회의 미래를 위해서는 젊은 한인들이 더 많이 투표해야 한다”고 말했다. 버펄로 그로브에 사는 김유신씨(30)는 “언론을 통해 한인커뮤니티에서 투표참여운동을 펼치는 것을 알고 참여하게 됐다. 나의 한표가 한인들의 정치력 제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투표장에는 공화당 주지사 경선 댄 루더포드와 부지사 경선 스티브 김 후보, 쿡카운티 판사직 민주당 경선 새무얼 배 후보, 대니얼 비스 주상원의원, 로라 파인 주하원의원, 홀리 김 먼덜라인 타운 평의원 등이 방문해 한인유권자들과 만나 환담을 나누거나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루터포드 후보는 “KA VOICE의 투표독려 활동을 지지하고 지원하기 위해 투표장을 찾았다. 현재 나와 관련된 스캔들은 모두 거짓이고 소문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KA VOICE의 정종하 회장은 “당과 정치적 견해는 다르지만 이들이 함께 모여 자원봉사를 하고 또한 이들이 지지하는 후보가 당선되어 다시 한인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KA VOICE는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5시까지 샴버그도서관에서 2차 합동조기투표를 실시한다.<정규섭 기자>중앙대학교 박상규 총장이 미국 주요 도시를 방문해 동문들과의 유대 강화와 글로벌 대학 간 협력 확대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LA를 시작으로 애…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 창립 38주년 기념 여름문학축제가 지난 19일 LA 가든스윗 호텔에서 회원들과 김대훈 옥천 문화원장 등이 참가한 가…
한국의 전통 다도와 공예를 통해 LA 주민들이 한국 전통문화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LA 한국문화원(원장 이해…
김보기(캐서린)씨가 지난 16일 별세했다. 향년 84세.뷰잉은 26일(토) 오전 9시부터, 장례예배는 당일 오전 11시부터 로즈힐스 메모리얼팍…
“한인 차세대를 육성하는 교육자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되새긴 시간이었습니다.”미국을 비롯한 세계 46개국에서 모인 234명의 한글학교 교사들이 …
뉴저지 포트리에서 정신건강 위기 속에 있던 한인여성 빅토리아 이씨를 총격 사살한 경찰에 대한 불기소 결정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다.19일 포트…
“한국에 공부하러 가기도 쉽지 않네요.” 버지니아 센터빌에 거주 중인 한인여성 A씨(21세)는 내달 17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조지메이슨대 …
미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앞으로 1인당 250달러의 ‘비자 수수료(Visa Integrity Fee)’가 추가로 부과될 전망이다. 이는 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