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서부이북도민회연합회, 7일 고국방문단 설명회
7일 열린 이북도민회연합회 고국방문단 설명회에서 백남진 평안남도 도지사가 인사를 하고 있다.
해외동포들을 대상으로 오는 5월 실시되는 고국방문단 선발 기준이 예년에 비해 한층 강화된다. 중서부이북도민회연합회(회장 김주진/이하 연합회)가 지난 7일 저녁 나일스 우리마을식당에서 가진 고국방문단 설명회에는 백남진 평안남도 도지사 등 한국의 이북오도위원회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해 일정과 선발기준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2014년도 고국방문단 행사는 오는 5월 12~16일 시카고지역 15명을 포함 전세계에서 선발된 총 208명을 대상으로 청와대•판문점•제3땅굴 방문, 국립중앙박물관•역사박물관 견학,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삼성전자 수원 홍보관 시찰 등의 일정을 보내게 된다. 특히 올해는 방문대상자 선정기준이 ▲기존 방문자와 기 방문자 및 금회 초청자 직계 존비속과 배우자는 대상 제외 ▲부부가 이북도민인 경우 배우자 방문 후 3년 초과시 추천 가능 ▲기 방문자의 직계 존비속의 세대가 분리된 경우 방문 후 3년 초과시 추천 가능 ▲인솔자도 배정인원에 포함 똑같은 선발기준 적용 등 대폭 강화됐다. 백남진 도지사는 “한국 이북오도위원회를 대표해 이자리에 참석하게 됐다. 중서부지역 이북도민들의 열정과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다. 이북도민으로서 긍지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한인사회 주역으로 많은 기여를 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연합회 김주진 회장은 팻 퀸 IL주지사 명의의 일리노이 방문 환영증서(일리노이 명예주민 증)를 백남진 도지사에 전달했다.<정규섭 기자>중앙대학교 박상규 총장이 미국 주요 도시를 방문해 동문들과의 유대 강화와 글로벌 대학 간 협력 확대에 나섰다. 이번 방문은 LA를 시작으로 애…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 창립 38주년 기념 여름문학축제가 지난 19일 LA 가든스윗 호텔에서 회원들과 김대훈 옥천 문화원장 등이 참가한 가…
한국의 전통 다도와 공예를 통해 LA 주민들이 한국 전통문화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LA 한국문화원(원장 이해…
김보기(캐서린)씨가 지난 16일 별세했다. 향년 84세.뷰잉은 26일(토) 오전 9시부터, 장례예배는 당일 오전 11시부터 로즈힐스 메모리얼팍…
“한인 차세대를 육성하는 교육자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되새긴 시간이었습니다.”미국을 비롯한 세계 46개국에서 모인 234명의 한글학교 교사들이 …
뉴저지 포트리에서 정신건강 위기 속에 있던 한인여성 빅토리아 이씨를 총격 사살한 경찰에 대한 불기소 결정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다.19일 포트…
“한국에 공부하러 가기도 쉽지 않네요.” 버지니아 센터빌에 거주 중인 한인여성 A씨(21세)는 내달 17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조지메이슨대 …
미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앞으로 1인당 250달러의 ‘비자 수수료(Visa Integrity Fee)’가 추가로 부과될 전망이다. 이는 도…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