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제 투수교체 직감에 의존했는데 잘 안됐다”

Los Angeles Dodgers manager Dave Roberts, left, jokes with Boston Red Sox manager Alex Cora during batting practice before Game 4 of the World Series baseball game on Saturday, Oct. 27, 2018, in Los Angeles. (AP Photo/David J. Phillip)
월드시리즈에서 연일 불 지르는 불펜 운용으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까지 가세한 비판의 표적이 된 데이브 로버츠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감독은 28일 "모든 정보를 다 갖고 있지 않은 사람들의 의견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로버츠 감독은 이날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5차전 보스턴 레드삭스와 홈경기에 앞선 기자회견에서 '백악관을 포함해 (감독에 대한) 많은 비판이 있는데 어떻게 그걸 받아들이느냐'라는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1승 3패로 벼랑 끝에 몰린 그는 "내게는 여러분이 믿고 신뢰하는 것 이상이 있다. 바로 선수들과 팀의 이익을 최대한 알아야 한다는 점"이라면서 "많은 사람이 내놓는 의견은 때로 내게는 소음과 같다"라고 말했다.
로버츠 감독은 전날 4차전에서 4-0으로 앞서던 7회초 1피안타 무실점으로 호투하던 선발 투수 리치 힐을 내리고 불펜을 가동했다가 6-9로 대역전패를 당한 뒤 불펜 운용에 대해 극심한 비판을 받았다.
비판에는 트럼프 대통령도 가세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에 "다저스 감독이 거의 7이닝 동안 상대 타선을 억제한 선발 투수 리치 힐을 내리고, 긴장하고 있는 불펜 투수들을 기용했다. 불펜 투수들은 두들겨 맞았고, 4점 리드는 사라졌다. 감독의 엄청난 실수"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로버츠 감독은 "대통령이 시청한 건 좋은 일이지만 한 사람의 의견일 뿐"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로버츠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투수 교체 타이밍을 분석에 의존하는지, 아니면 감독으로서의 감(感)에 의존하는가'라는 질문에 "그건 반반(combo)이다. 정보, 데이터, 분석 그런 게 필요할 때가 있지만 매번 경기는 다르다. 경기 대본을 써내려가는 건 그래서 어렵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어젯밤은 분명히 직감(gut)에 의존했다. 그러나 제대로 잘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로버츠 감독 비판한 트럼프 대통령 트윗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민주당 뽑아 주면 불체자 넘쳐나고 범죄가 급속히 증가한다 ~~
인터뷰를 들어보니 진건 팀이 불운해서라네요. 내년에 특별히 보강할 부분도 없다네요. 지도력을 바꾸어야 할것 같은데
내 직감으로 내년에 다저스는 새 감독이 꼭 필요하다.
생각외로 상당히 뻔뻔하네. 패전지장이라도 싸나이 답게 인정하면 어디가 덧나는가?
당신의 직감이 이지경을 만들었네요. 고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