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빙 필라테스, Lie Back Stretch
▶ 남녀노소 전 연령층, 안전하고 쉽게, 사용 엉덩이 탄력성도 높여

테이블탑 자세에서 몸을 내려 공에 기대고 다리를 벌려 턴아웃 시킨자세를 취한다. 숨을 들이쉰다.

발을 고정하고 다리를 피면서 팔을 벌려 귀에 가까워지도록 바닥 쪽으로 펼친다. 복부와 가슴을 스트레칭 해준다. 컴퓨터 앞에 웅크리고 있는 자세의 반대효과가 있다.

이 스트레칭 상태로 계속 호흡하면서 팔은 천천히 원을 만든다. 이 동작에서 본인에게 맞는 스트레칭의 좋은 자세에서 멈추고 호흡한다. 스트레칭자세에서 머리를 들어 올리지 않도록 한다.
왜냐하면 목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등을 충분히 이완시킨다. 다시 시작자세로 천천히 돌아간다. 일어나기 전에 항상 쪼그린 자세로 돌아가서 피가 머리에서 나오게 한다.

위의 스트레치 자세에서 손가락이 공을 향하도록 손으로 마루를 잡고 호흡하며 팔다리를 뻗어 몸을 들어 올린다. 처음 쪼그린 자세로 다시 돌아간다.

러브인뮤직은 지난 20일 LA 동양선교교회(담임 김지훈 목사)에서 가진 2025 성탄 작은 음악회를 끝으로 각 지역 봉사처별 올해 활동을 마무…

6·25 참전유공자회(회장 이재학)와 육군협회(회장 최만규)가 공동 주최한 2025 ‘진짜사나이’ 송년모임이 지난 19일 LA 용궁식당에서 한…
사진러브한인 사진 동호회 사진러브(회장 크리스 고)는 13일 용수산에서 송년모임을 갖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
일반외과 전문의 이상원(왼쪽) 박사가 지난 9일 뉴포트비치 소재 골프장 9번 홀(152야드)에서 레스큐 클럽으로 친 샷이 그대로 홀에 빨려 들…
재미시인협회(회장 지성심)는 오는 20일 오후 4시 가든스윗호텔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며 동인지 ‘외지’ 제35집 출판 기념회와 ‘제23회 재미…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전지은 수필가
최문선 / 한국일보 논설위원
김인자 시인ㆍ수필가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빅애플(대표 여주영)은 지난 19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산수갑산2 연회장에서 2025년 송년회를 열고 회원들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했다. 이날…

“그리워하면 언젠가 만나게 되는…” 노래 가사처럼 그리워하면 다시 만날 수 있을까. 재미한인이산가족들은 그렇게 그리워하며 반세기가 넘게 기다리…

연말을 맞아 도로 위에서 순간적으로 벌어진 운전 중 시비가 40대 한인 가장의 총격 피살 비극으로 이어졌다. 워싱턴주 레이시 경찰국과 서스턴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