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에선 검찰 상대로 ‘트럼프 그룹 수사 중단’ 소송 제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로이터=사진제공]
아직도 견고한 지지층을 확보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보수의 아성' 텍사스에서 야유를 받았다.
AP 통신은 20일 트럼프 전 대통령이 전날 텍사스주(州) 댈러스의 아메리칸 에어라인 센터에서 열린 집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부스터 샷 접종 사실을 공개한 뒤 청중의 반발을 샀다고 보도했다.
이날 집회에선 폭스뉴스 앵커 출신인 빌 오라일리가 사회자로 나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공개 인터뷰를 했다.
마이크를 잡은 오라일리가 "트럼프와 나는 모두 백신을 접종했다"고 밝히자 관중석에선 야유가 터져 나오기 시작했다.
"부스터 샷도 접종했느냐"는 오라일리의 질문에 트럼프 전 대통령이 "그렇다"고 답하자 청중의 야유는 더욱 커졌다.
이에 트럼프 전 대통령은 청중을 향해 팔을 가로저으며 야유를 중단할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그는 극히 소수의 청중이 야유를 한 것뿐이라고 평가절하했다.
이날 집회에 모인 청중들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다. 이들이 야유를 보낸 것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부스터 샷까지 접종했다는 사실에 '배신감'(?)을 느꼈기 때문으로 보인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9월 인터뷰에서 부스터 샷 접종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했고, 조 바이든 대통령의 백신 접종 의무화 조치에 반대 입장을 표명하기도 했다.
그는 퇴임 전 백신을 몰래 접종해, 접종 장면을 언론에 공개한 바이든 대통령과 대비되기도 했다.
다만 그는 재임 시절에 이른바 '워프 스피드 작전'을 통해 화이자, 모더나, 얀센 등 미국의 백신 3종을 만들어냈다는 점에 대해선 꾸준하게 자신의 업적으로 선전하고 있다.
이날 집회에서도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백신을 개발해 세계적으로 수천만명의 생명을 지켰다"고 자랑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트럼프 전 대통령은 레티샤 제임스 뉴욕주 검찰총장을 상대로 자신에 대한 수사를 중단하라는 취지의 소송을 뉴욕 북부연방법원에 냈다.
소장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민주당 소속인 제임스 총장이 정치적인 목적으로 일반 시민인 자신을 수사 대상으로 삼았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그룹의 탈세와 금융·보험 사기 의혹에 대해 2년간 수사를 벌여온 뉴욕 검찰은 최근 트럼프 전 대통령을 직접 조사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내년 중간선거는 현 미국민들의 정치의식과 민도! 기다려볼 만함. .트럼프를 욕할 필요는 없다. 바이든 보다야 국정운영 수완/ 통찰력/판단력 국가안보/애국심 모든 면에서 트럼프가 훨씬 나았음을 지금 현실로 비교-경험하고 있다.
참 이상한 아래 사람들 … 트럼프가 covid-19 백신 개발에 최선을 다했고 파이자 - 모더나 생산 후 빨리 맞으라고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 아닌가?! 쓸데없는 잔영 논리로 무조건 트럼프를 비난/욕설 하는 것은 정상인이 아닌 태도 ! 도리어 바이든/민주당만을 무조건 찬성/찬양하는 그대들이 도리어 비정상으로 보이는데… 내년 중간선거 결과를 봐야겠다!
접종을 정치화해서 진영논리로 만들고 그에 빠져 백신 안맞는 사람들...죽는다고 트럼프 전 대통령이 책임 져주지 않는다. 왜 죽나? 뭘 위해서? 트럼프가 누군지 알아주기는 하나?
저 걸레저질은 1)정치적 입지를 구축하려고 백신을 경시하여 50만명이상을 죽게한 책임이 있다. 2)헤아릴 수 없이 많은 거짓말, 공갈, 협박, 분열정책과 백인우월주의를 조장하여 국민을 둘로 쪼갠 책임이 있다. 3)그 반쪽을 부추겨서 1.6 의사당 난입을 주도하여 민주주의를 흔들고 내란을 공모한 책임이 있다. 4)복음주의자들의 멍청함을 악용하여 속이고 자기유익을 위하여 이용하여, 종교의 가치를 땅에 떨어뜨린 책임이 있다. 5)미국의 기생충이고, 바이러스다. Trumpless사회는 훨씬 건강하고 상식적이고 호혜적일 것이다.
개 똘 아 이 트 신 도 들이 사라져야 이 나라가 건강한 좌우 진보 보수의 균형이 잡힐 것이다.